터치 한번에 편리함이 시작된다.

터치 한번에 편리함이 시작된다

최신 IT정보에서부터 첨단 과학 이론까지,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즐겁게 펼쳐지는 'ICT이슈'. 이번주제는 'NFC기술'이다.

전 세계 시장이 주목하고 있는 간편 결제의 중심에 'NFC, 근거리무선통신 기술'이 숨어 있다. S페이, A페이, G페이 등. 각종 포털사이트와 뉴스, CF를 달구고 있는 기술 NFC! 시장조사기관 SA는 내년 NFC 스마트폰의 비중이 52.4%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.

A사, S사에서는 더 많은 가맹점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으며, 카드사에서는 이미 페이 서비스와 제휴를 시작했다. 현재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NFC결제시스템으로는 S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'S페이'가 있다.

출시 한 달 만에 결제액 300억 원을 넘어섰으며, 벌써 누적가입자가 6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. 무엇보다 NFC뿐만 아니라 MST와 바코드 방식까지 다 지원이 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. ATM기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출금이 되고, 주유소는 물론 구멍가게까지 가능하다고 한다.

또 그 뒤를 바짝 따라가고 있는 'A페이'도 화제이다. 이미 미국 현지에서 햄버거가게와 커피가게 등 22만 개의 제휴점을 확보한 상태인데, A워치에서도 곧 결제가 가능할 예정이라 IT업계가 더욱 주목하고 있다고 한다.

거대 IT기업들이 앞 다퉈 뛰어들고 있는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! 앞으로 더욱 발전하게 될 NFC기술을 ICT이슈에서 자세히 알아보자!.

[YTN 사이언스 기사원문]